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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우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김상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최정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정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종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준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최종윤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제16권 제5호
발행연도
2022.10
수록면
62 - 69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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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HA(Electro-Hydrostatic Actuator)는 기존의 중앙집중식 유압시스템에 비해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가진다. 특히 항공기용 EHA는 고장상황에 대비하여 이중화 설계가 일반적이다. 또한 장착공간의 한계로, 구동기 길이를 최적화 하여야 한다. 따라서 양로드형 실린더와 단로드형 실린더의 직렬 구성이 유리하다. 하지만 피스톤 수압부 면적의 비대칭성으로 인해, 일반적인 제어 기법으로 이중화 구동 시 두 실린더 사이에 Force Fighting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중화된 EHA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Force Fighting 현상을 확인하였다. 이를 억제하기 위한 방법으로 Load Compensation 제어기와 힘 제어 기반 위치 제어기를 적용하였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각각의 성능을 비교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시스템 모델
3. ECU 제어기 설계
4. 시뮬레이션 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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