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유아중심교육의 의미와 한계
Ⅲ. 포스트모던 사유: 새로운 해체 패러다임으로서의 가능성
Ⅳ. 논의: 유아중심담론에 대한 포스트모던 해체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후설의 상호주관성에 근거한 유아교육 담론의 가능성
교육사상연구
2018 .01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문학활동 프로그램의 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2016 .10
유아교육현장 들여다보기: 포스트모던적 양상을 중심으로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015 .01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문학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2016 .01
네트워크 텍스트 분석을 활용한 유아세계시민 관련 연구동향 및 교육담론 분석
유아교육연구
2020 .01
‘아동중심교육’에서 ‘유아중심교육’으로의 표기를 위한 고찰
한국영유아보육학
2016 .05
유아역사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유아역사교육의 실태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20 .01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유아 중심에 대한 교사의 이해와 실천
유아교육연구
2024 .09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중심으로 본 유아 참여권 개념 해석과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실현 방안
유아교육학논집
2021 .10
국가수준 유치원교육과정 고시문에 나타난 ‘유아’ 형상의 비판적 해석
생태유아교육연구
2022 .11
신문 사설에 나타난 유아 영어교육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 ‘유치원 방과 후 영어 금지’ 정책 사례를 중심으로
육아지원연구
2020 .09
포스트휴먼 시대의 유아: 교육과정을 만들어가는 유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교사-유아 관계가 유아의 문제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11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에 대한 유아교사의 담론 탐색
인문사회 21
2021 .12
유아교사의 아동권리인식 및 교사-유아 상호작용이 유아의 참여권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2023 .05
유아역사교육에 대한 아버지의 인식 및 교육 실제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6
포스트휴먼 유아와 만나기: ‘얽힌 되기’로서 유아 존재의 (재)형상화
열린유아교육연구
2022 .02
『장자』를 통해 본 ‘유아’의 의미와 유아교육적 함의
교육사상연구
2022 .08
포스트모던적 사고 비판
현장과광장
2020 .05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반응중심 토의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 및 비판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육아지원연구
2018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