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들어가며
Ⅱ. 게임산업에서의 규제의 현황과 평가
Ⅲ. 게임산업에서의 규제개혁을 위한 법정책적 제언
Ⅳ. 마치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간접규제로 바라본 온라인게임 결제한도 제한 -Lessig와 Sunstein의 간접규제사고를 기초로 하여-
일감법학
2019 .01
인터넷게임 관련 주요 규제 현황 및 개선방향
언론과법
2018 .12
게임과 관련된 자율규제 모델 해외 사례 - 일본의 확률형 아이템 및 미국의 DFS(Daily Fantasy Sport) 사례를 중심으로 -
외법논집
2017 .01
경기도 물 관련 규제 실태 분석 및 발전 방안
정책연구
2016 .02
온라인게임의 확률형 아이템 규제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방송통신연구
2018 .01
온라인 게임의 종류와 승패가 게임에 대한 자기통제와 중독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18 .12
게임 이용동기, 게임 효능감, 게임 규범성 및 게임 인식이 게임선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다층모형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9 .12
온라인게임 이용시간 제한의 합리적 개선
법과 정책연구
2017 .01
게임을 이용하는 동기에 따른 소비자 유형 구분과 유형별 차이
소비자학연구
2019 .01
청소년 보호를 위한 온라인 게임규제의 적정성
미디어와 인격권
2022 .12
ICT 분야에서의 자율규제 ― 인터넷 포털과 게임 분야를 중심으로 ―
공법연구
2022 .02
게임산업의 발전과 규제에 관한 소고 - 게임물 등급분류제도의 현황 및 개선방향을 중심으로 -
공법학연구
2023 .05
대리게임금지법에 관한 비판적 검토
法學論文集
2019 .01
게임산업법상 사행성게임물 제도의 문제점에 관한 소고(小考)
강원법학
2018 .02
정책행위자에 대한 인식이 규제정책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게임이용장애 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국정관리연구
2020 .01
메타/게임(meta/game)으로서의 ‘게임 보기’ : 전자오락 구경부터 인터넷 게임방송 시청까지
한국방송학보
2019 .01
게임 이용행위의 질병적 취급에 헌법적 검토
법과 정책연구
2019 .01
블록체인 게임(Dapp Game) 아이템 거래와 사행성의 관계
서강법률논총
2020 .10
언어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게임선용군과 일반사용자군의 스트레스 특성 비교
인격교육
2021 .11
게임 이용이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선용적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 탐색적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