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수진 (고려대학교) 유승현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3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46 - 5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의 역할이 이동 수단을 넘어 미디어 공간까지 확대된 가운데, 이에 따른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능의 발달에 비해 이용자에 대한 전달 방안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본 연구는 사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차량 구매 단계 별 OOBE 디자인 연구를 제안하였다. 이 때, 일반 제품 중심의 OOBE 연구와 차량과 같은 고관여 제품의 차이점을 고려하여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에 맞는 ‘차량용 OOBE 수명 주기 단계’를 파악 및 정리하였다. 나아가 이를 활용하여 차량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FGI를 진행하였다. 이 후, 이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차량 구매 OOBE 개선을 위한 구매 단계별 차량 인포테인먼트 경험 터치 포인트에 대한 발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문헌 연구
3. 사용자 조사
5. 결론 및 한계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