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현 (CJ ENM 미디어솔루션본부) 이효복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연구소)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56 - 84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브랜드의 디지털 경험의 구성 차원을 탐색하고, 이러한 경험이 소비자 만족과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그 결과, 브랜드의 디지털 경험은 감각적, 선도적, 인지적, 상호작용적, 비대면적 경험으로 구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조방정식 분석 결과, 이러한 경험이 소비자 만족과 브랜드 애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지만, 소비자 만족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하지 않았다. 이후 각 요인이 종속 변인에 미치는 세부적인 영향력을 살펴보기 위해 다중회귀분석을 진행하였다. 소비자 만족에는 선도적 경험, 비대면적 경험, 상호작용적 경험, 인지적 경험 순으로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감각적 경험은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브랜드 애착에는 선도적 경험, 상호작용적 경험, 인지적 경험 순으로 영향을 미쳤으며, 감각적 경험과 비대면적 경험은 그 영향의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