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혜림 (경성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3,135 - 3,14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학교육에서 학습자를 위한 에듀테크 활성화 방안윤 혜 림* 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에듀테크 수업 활성화 및 수업 질 개선을 위함이다. 연구방법은 에듀테크 개념에 대하여 문헌 연구하고, 에듀테크 활용과 만족도를 확인을 위해 A대학의 에듀테크 만족도를 설문조사하였으며 그 결과를 SPSS 25.0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실시간 화상 강의에서는 수업몰입도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낮게 나타났고, 학생들은 실시간 Zoom을 활용한 수업을 선호하였으며, 학생관리시스템 만족도는 LMS보다 Classroom이 더 높게 나타났다. 연구분석 내용을 토대로 연구 결과 여섯 가지 에듀테크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는 대학에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에 대하여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향후 본 연구 주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에듀테크 활성화를 위한 교수학습지원 방법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핵심어: 에듀테크, 학습자, 방안, 활성화, 교수학습 □ 접수일: 2022년 2월 1일, 수정일: 2022년 2월 16일, 게재확정일: 2022년 2월 20일* 경성대학교 교수학습센터 조교수(Professor, Kyungsung Univ., Email: shalom@ks.ac.kr)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