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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먼 쇼〉에 나타난 자유에 대한 성찰 : 스피노자의 『에티카』를 바탕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2
Systematic Chaos : Yellow Guy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5 .05
영상콘텐츠 속 은유표현의 의미 분석 연구 영화 “트루먼 쇼(1998)”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한 사례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3 .02
“Guy Debord. Negation and Consumption within Culture”, 2016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7 .08
음악의 의미와 기능 분석에 의한 영화 “트루먼 쇼”(The Truman Show)의 내러티브 특성 - 필립 글래스(Philip Glass)의 음악을 중심으로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07
한국 가상현실 게임소설의 스토리텔링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1
[이슈] 가상세계 메타버스에서 현실세계 상표 등록 왜 필요한가?
특허뉴스
2022 .10
리얼리티 공간과 디지털액터 - <아바타>, <레디플레이어 원>을 중심으로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1 .01
Opportunity or Misery : How Transnational Beauty Standards Shape Women’s Life in the Contemporary Vietnam?
이화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학센터 학술대회자료집
2018 .01
게임 기반의 가상세계형 메타버스 사례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6
Digital Technology Facilitating the Fusion of Video Games and Films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06
가상과 실재의 융합적 미디어 설치유형에 대한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6
<사라지는 것들> 작품분석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가상현실과 공간정보를 이용한 배리어 프리 콘텐츠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11
지능형 가상인간의 공간적 행동을 모사하기 위한 지식구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2
흡연에 따른 실내공기 중 니코틴 및 미세먼지 농도평가
한국생활환경학회지
2017 .02
디지털 게임의 메타포(Metaphor)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0 .01
인공적 자율성에 기반한 예술 작품 연구 : 사이버네틱스와 발생 예술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18 .04
AI 소설과 “스펙타클의 사회”
문화와융합
2024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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