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련 (연변대학교) 이천국 (中國社會科學院) 김민지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지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제품혁신이 창출하는 이익은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선행연구들은 제품혁신과 기업성과 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명확히 파악하지는 못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에 기반한 기업의 연계능력과 외부환경에 기반한 시장변동성 개념을 도입하여, 제품혁신과 기업성과 간의 관계를 조절하는 요인으로 보고 시장변동성의 조절효과를 탐색하였다. 이를 위해 중국 길림성의 196개 기업에서 수집한 설문 데이터를 사용하여 실증분석을 하였다. 분석결과, 기업의 고객, 공급자, 경쟁기업 및 산업 내 기타 기업과의 밀접한 연계능력은 제품혁신과 기업성과 간의 관계에서 정(+)의 방향으로 조절작용하는 반면, 외부 시장의 변동성은 제품혁신과 기업성과 간의 관계에 부(-)의 방향으로 조절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통해, 제품혁신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정적인 영향을 최대화하기 위하여 기업은 사회자본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외부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