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해욱 (부산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독어학회 독어학 독어학 제4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5 - 4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현재, 교육분야에서도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는 혁신적교수방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콘텐츠는 멀티미디어 환경에 익숙해진 요즘 세대의학습자들에겐 효과적인 학습도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본 연구에서는 독일의 언어, 문화교육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방안으로 미디어콘텐츠의 활용과 그 장단점을살펴보았다. 첫째, 미디어콘텐츠는 실제와 유사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독일의 언어와문화를 이해하는데 적합한 자료가 될 수 있다. 둘째, 학생들의 학습내용 이해뿐만 아니라, 독일의 간접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셋째, 이러닝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해결하기 위해 이러닝과 면대면 학습을 섞는 블렌디드 러닝과 같은 혼합형 학습을 제안하는데, 이는 이러닝이 가지는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학습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