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윤경 (서울봉은초)
저널정보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한국초등국어교육 한국초등국어교육 제71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215 - 23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등학교 수업 방식의 전환 속에 온라인 학습에서 학습자의 교육평가 지원에 관한중요성은 구체적인 방향과 전략을 필요로 한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국어과 온라인학습에서 개별 학생의 성장과 지원을 촉진하기 위한 학생 중심 평가의 패러다임에서, 과정 중심 피드백을 어떻게 지원할지에 관한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국어과 온라인 학습에서 학생의 과정 중심 피드백의 정의와 지원 방법, 유형을 탐구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우선, 국어과 온라인 수업에서 학습자의 특성을 살펴보았고, 온라인 학습에서 과정 중심 피드백의 방향성을 제안하였다. 온라인 학습이라는 특수한 학습의 상황, 맥락 등을 반영하여 과정 중심 피드백의 구체적인 방안으로‘즉각적인 피드백 강화, 목적지 피드백, 현 수준 피드백, 다음 단계 피드백을 제공하기위해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상호작용 강화, 피드백의 전달 방법에 대한 전환 시도’ 등을제안하였다. 또한, 국어과 온라인 학습에서 효과적인 과정 중심 피드백 모형을 제시하여체계적인 피드백 제공의 주안점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