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채린 (등촌초등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교과교육학연구 교과교육학연구 제25권 제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411 - 42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2학년 시기에 학습하는 경과시간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이해를 탐색하는 것이다. 초등학생들의 경과시간 과제 수행 실태를 다면적으로 살펴, 경과시간에서 경험하는 학생들의 어려움 개선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초등학교 3학년 87명과 5학년 학생 68명을 대상으로 경과시간 과제 수행 검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학생들은 시계의 종류에 따라 정답률을 다르게 나타냈으며, 특히 동일한 과제도 시계의 종류에 따라 학생들에게 다른 유형의 과제로 접근됨이 확인되었다. 또한 상위권과 하위권 학생들은 경과시간 과제 수행에 있어서도 시계의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경향이확인되었다. 학년에 따른 경과시간 과제 수행을 비교한 결과, 5학년 학생들은 3학년 학생들보다 평균 정답률은 높게 나타났지만 5학년 하위권 학생들은 3학년 하위권 학생보다 경과시간에 대한 잘못된 이해가 보다 극단적일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되었다. 결과를 바탕으로 경과시간 주제에 대한 교수학적인 시사점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