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은경 (한국성서대학교) 김정원 (한국성서대학교)
저널정보
열린부모교육학회 열린부모교육연구 열린부모교육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167 - 186 (20page)
DOI
10.36431/JPE.13.3.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그림책을 활용한 양성평등활동이 만 4세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본 연구는 서울특별시 N구에 소재하고 있는 영유아교육기관 두 곳에 재원 중인 만 4세반 유아 63명(실험집단 33명, 통제집단 30명)을 대상으로 2019년 4월 8일부터 8월 2일까지 실시되었다. 본 연구에서 그림책을 활용한 양성평등활동이 만 4세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미치는 영향을 사물에 대한 성역할 고정관념, 성역할 식별, 성역할 선호도 등으로 측정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그림책을 활용한 양성평등활동은 만 4세 유아들의 사물에 대한 성역할 고정관념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었다. 둘째, 그림책을 활용한 양성평등활동은 만 4세 유아들의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적인 식별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었다. 셋째, 그림책을 활용한 양성평등활동은 만 4세 유아들의 성역할 선호도에 대한 고정관념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완화시키지는 못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