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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신동화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김현주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중소기업융합학회 융합정보논문지 융합정보논문지 제11권 제8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94 - 200 (7page)
DOI
https://doi.org/10.22156/CS4SMB.2021.11.08.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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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산업은 어려운 사회적 환경에도 지속적으로 발전하였고 과정에 소규모 뷰티업들은 점차 대형화된 뷰티프랜차이즈 상태로 급성장 하였다. 따라서 뷰티산업에 종사하는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내부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사료되어 본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종사자들에게 어떠한 내부마케팅이 직무몰입에 큰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2021년 2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 설문지 250부 중 220부를 수집하여 spss 22.0으로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기분석한 결과 연구 가설로 세운 4가지 모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중 종사자들이 가장 만족하는 내부마케팅은 보상시스템이 었고 직무몰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내부마케팅은 종사자가 원하는 실질적 내부마케팅이 계획 되어야 한다고 사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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