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기주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591 - 1,60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9)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육군 초임장교의 OBC 교육의 각 교과과정이 교육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지휘관리더십이 교육만족도에 어느 정도의 영향력이 있는지를 검증하여 초임장교 OBC 교육의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는 데 있다. 연구방법으로 이론적 고찰을 통해 전술학, 병과학, 야전지휘참모실습을 독립변수로, 교육만족도를 종속변수로, 지휘관리더십을 조절변수로 연구모형을 설정하여 야전 및 정책부서에서 근무 중인 장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초임장교 OBC 교육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지휘관의 리더십 교육이 강화되어야 한다는 것과 둘째, 초임장교의 인력구조상 ‘대량획득-대량손실’로 발생하는 대대 급 전투력 공백 문제는 OBC 교육 때 실시되는 야전지휘참모실습 시기와 기간의 검토가 필요하다. 연구의 한계로는 군의 보안상 각종 현황과 자료수집에 제한이 있었으며, 차후에는 상황과 여건을 고려하여 자료 수집이 진행된다면 더욱 포괄적 탐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