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남준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6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87 - 104 (18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6.1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서울특별시 비 강남권 지역과 경기도지역 중소도시에 소재한 두 초등학교에 다니는 274명의 5학년 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과 영어 학습 현황을 비교 연구했다. 이 논문의 결과로서 서울특별시 비 강남지역과 경기도 중소도시 지역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의 영어 학습 현황과 영어교육방법에 관한 인식이 미소한 차이는 있으나 지역 간 격차가 예전 보다는 많이 줄어든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또한 영어 선행학습과 조기영어 교육이 두 지역 모두 더 많아 졌음이 보여 진다. 또한 학생들이 하고 있는 영어 학습의 형태도 두 지역 모두 다양해 졌으며 이 들의 사교육과 공교육에 바라는 기대와 인식이 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아냈다. 두 지역의 학생들 모두 사교육에서는 각 개인에 맞는 양질의 영어 학습을 기대하며 공교육에서는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신장을 기대하였다. 이는 두 지역 간 영어 학습 기회의 차이가 줄어들고 있는 현상과 사교육과 공교육이 서로 상호보완 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하여 살펴 볼 수 있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사교육의 난립과 지역 간 격차로 인한 피해가 이슈화가 되고 있는 이때에 필요한 연구라고 본다. 따라서 앞으로 지역 간 격차와 두 교육기관들의 다양한 형태에 대한 상호보완적인 연구가 지속되기를 바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