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71 - 17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3학년 이전의 조기영어교육 경험이 초등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정의적 영역(자기효능감, 동기, 태도, 흥미, 불안)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전북 지역에 위치한 5개 초등학교의 3, 4, 5학년 학생 202명의 학생들을 표집하였고, 그들의 조기영어교육 경험과 영어 학습에 대한 정의적 영역에 대한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수집된 모든 데이터는 SPSS 24.0을 통해 분석되었으며, 조기영어교육 경험 여부를 독립 변인으로 설정하여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에 집단간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독립표본 t-검정을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초등학교 3학년 이전의 조기영어교육은 초등학생들의 정의적 영역 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자기효능감, 흥미, 태도 영역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의 차이가 발견되었지만, 동기와 불안감 영역에서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의 차이가 발견되지 않았다. 연구 결과에 기반하여, 교육적 함의와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