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윤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9호
발행연도
2017.9
수록면
61 - 69 (9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9.4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뷰티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포특성과 종업원 특성이 소비자의 신뢰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경기권, 대전·충청권, 광주·전라권의 대표적인 뷰티서비스인 네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375부를 연구 분석에 사용하였다. 먼저, 점포 특성의 하위차원인 점포의 신뢰성과 일관성이 점포 신뢰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종업원 특성의 경우에는 직원의 전문성, 매너 및 의사소통능력과 매력성과 같은 하위 차원이 소비자의 종업원 신뢰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네일 서비스 이용 고객이 지각한 신뢰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신뢰가 서비스 가치에 영향을 미치고 서비스 가치는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뷰티 서비스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핵심 요소인 신뢰 형성을 위해 점포 및 종업원 속성이 전제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따라서 서비스가치와 고객충성도와 같은 소비자 태도를 향상시키는 실질적인 경영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신뢰를 형성하는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이 실무적 차원에서 수행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