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승우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9호
발행연도
2017.9
수록면
613 - 622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9.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컴퓨팅 사고와 프로그래밍 교육을 통하여 학습자의 전공학습 역량강화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법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서 첫째, 하드웨어공학 프로그래밍 교과과정에서 컴퓨팅 사고의 이해를 중심으로 하드웨어공학의 다양한 전공들을 주제로 코딩 교육과 작품 설계를 통하여 교수-학습을 진행했다. 둘째, 위의 프로그래밍 교과과정을 C언어로 교수-학습한 절차지향 언어와 C++ 및 Java로 교수-학습한 객체지향 언어에 각각 적용한 사례연구를 실시함으로써, 프로그래밍 전공역량강화를 위한 교수법의 타당성을 파악했다. 셋째, 수학과 확률/통계 교과내용의 연계교육뿐만 아니라 전공교과내용의 피드백을 통한 학업성취도 증대효과를 밝히고자, 통계처리를 실시하여 분석했다. 이를 통하여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고자,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효율적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구현함으로써, 하드웨어공학 전공역량강화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지능정보기술의 경쟁력제고를 도모하고자 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