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태진미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11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349 - 358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11.5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미래사회에서는 창의성의 발휘가 더욱 요구되고 이러한 창의성의 계발은 유아기부터 이루어져야 한다. 한편 유아기의 효과적 창의성 계발을 위해서는 발달특성을 고려한 접근이 매우 중요하다. 이 연구는 유아기의 발달수준과 흥미에 맞는 창의성 교육의 실현을 위해 실제 수업활동 장면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교수모형을 개발하여 각 관련 변인들이 교수활동의 매 단계에서 어떻게 결합하고 기능해야하는지에 대해 일반교사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들을 토대로 상호작용적 관점의 창의성 이론을 탐색하고 이를 근거로 교육활동의 단계별 과정에 따른 구체적인 조율놀이 교수모형을 개발하고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는 아동 창의성 증진에 관한 구체적 교수모형이 많이 부족한 현 실정에서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성공적인 협업’과 ‘공유된 사고’의 지속을 증진하는 상호작용적 접근으로서의 유아 창의성 증진 수업모델을 제안하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