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용재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융합과학회 한국융합과학회지 한국융합과학회지 제10권 제6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57 - 17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이 연구는 온라인에서 할인판매되는 글램핑 상품의 지각된 가격공정성, 지각된 가치 및 구매의도의 관계를 연구함으로써 글램핑 상품의 합리적인 온라인 할인판매 전략을 수립하는데 학술적 근거를 제공하고 글램핑 시장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는데 기초 자료를 마련하고자 한다. 연구방법: 본 연구의 대상은 이 연구의 대상은 서울, 경기, 충남, 강원, 대전지역의 글램핑을 유경험자(3회 이상)를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글램핑장을 방문하여 750명을 표집 하였다. 수집된 자료 중 불성실하게 응답하거나, 부적절한 86부를 제외한 664부를 이 연구에 최종 표본으로 분석하였다. 결과: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온라인 할인판매 글램핑 상품의 지각된 가격공정성은 지각된 가치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둘째, 온라인 할인판매 글램핑 상품의 지각된 가치는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셋째, 온라인 할인판매 글램핑 상품의 지각된 가격공정성은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이 때, 지각된 가격공정성, 지각된 가치, 구매의도의 관계에서 지각된 가치는 매개효과를 가진다. 결론: 온라인 플랫폼에서 글램핑 상품을 할인판매 함에 있어 일관적이고 무분별하게 과장된 할인수준이나 미끼상품 등의 판매전략을 취하는 것 보다는 일관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을 적용하여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할인판매 되는 글램핑 상품의 가격에 대해 공정하다고 지각하도록 하고, 상품의 지각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높이는 과정이 더욱 효과적이라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