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염연옥 (관교어린이집) 김진희 (세종영재교육연구원)
저널정보
숭실대학교 영재교육연구소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Global Creative Leader: Education & Learning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7.9
수록면
91 - 10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의 놀이참여 유형별 부모의 놀이참여 수준에 따른 유아의 창의적 성격에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는데 있다. 어린이집 유아의 부모를 대상으로 자기보고식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81명의 자료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부모의 놀이참여 수준에 따른 창의적 성격 간 평균차이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결과에 의하면 부모의 놀이참여는 신체놀이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그 다음으로 역할놀이, 기능놀이, 교수놀이, 구성놀이의 순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부모의 놀이참여수준에 따른 유아의 창의적 성격과의 평균차이검증을 위해 독립표본 t검증 분석결과 전체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놀이가 유아의 발달과 창의성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매체로서의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부모의 놀이참여에 대한 인식이 유아의 창의성의 발달에 중요할 것이라는 점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