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태곤 (대구대실초등학교) 민천식 (대구교육대학교)
저널정보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인성교육연구원 인성교육연구 인성교육연구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47 - 167 (21page)
DOI
10.46227/JCER.6.2.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인성함양을 위한 정서조절프로그램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효과성을 분석하기 위한 실험연구로써,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초등 통합학급 2학급을 대상으로 비동일 통제집단 사전-사후검사를실시하였다. 자료처리는 연구를 통해서 획득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전-사후정서조절능력 점수를 활용하여 SPSS 26 프로그램으로 비모수통계인 Wilcoxon 순위검정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도출된 결론은 인성함양을 위한 정서조절프로그램은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인지적, 행동적, 체험적 요인을 포함하는 정서조절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