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호 (춘천교육대학교) 조상연 (춘천교육대학교) 조인기 (경기 미원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인격교육학회 인격교육 인격교육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21.2
수록면
49 - 66 (18page)
DOI
10.18015/edumca.15.1.202102.4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의 목적은 ‘한 학기 한 권 읽기’가 초등 교사의 통합 교육과정 실천을 이끌어내는 교육적 기획임을 밝히는 데 있다. 2015 국어과 교육과정에 도입된 ‘한 학기 한 권 읽기’는 독서교육을 활성화하여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창의성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둔다. ‘한 학기 한 권 읽기’는 운영 시기 및 운영 방식 등을 교사들이 직접 결정하도록 하여 학교 및 학생들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을 가능하게 한다. 이 과정에서 교사들은 교육과정 실행의 주체로 서게 되며 자연스럽게 통합 교육과정 운영을 권고받는다. 이에 본고에서는 ‘한 학기 한 권 읽기’가 초등 교사의 통합 교육과정 실천에 기여함을 밝히고 실증적인 사례를 질적 연구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