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진욱 (대구시관광협회) 김영규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29권 제6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241 - 25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서비스와 관련하여,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서비스가 방문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비롯하여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으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으로 알려진 지각된 가치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 연구는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서비스가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기 위해서 대구광역시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대구 근대골목투어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서비스를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학술적 관점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서비스에 하위요인은 활동장소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며 전국에서 활동 중인 문화관광해설사를 대표할 수 있는 측정도구의 개발의 필요성이 요구되었으며, 해설서비스가 지각된 가치 및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는 기존 연구를 지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