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세억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성균관대학교 국정관리대학원 국정관리연구 국정관리연구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219 - 24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문제 상황과 환경이 바뀌면 그에 따른 대응방식도 달라져야 한다. 원래 사회적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과 가치창출을 위해 존재한다. 그 동안 사회적 기업의 성과에도 불구하고 공급자 주도적이고 정부 의존적이며, 창조성 및 혁신능력의 부족 등으로 인해 자생력이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켓 3.0, Web 3.0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사회적 기업의 운영과 참여주체에 있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회적 혁신을 주도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사회적 기업의 발전을 새로운 시각과 접근으로서 공동가치 창출(Co-creation)의 의미와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한다. 사회적 문제해결과 경제적 가치창출의 맥락에서 영국의 Fifteen과 한국의 노리단(Noridan)사례를 살펴보았다. 분석결과, 두 사례는 Co-creation의 기준과 요소를 충족시키며 사회적 문제해결과 가치창출의 성과와 가능성을 드러냈다. 이러한 결과의 바탕에서 대안적 모형으로서 공동가치창출의 관점에서 사회적 기업의 발전을 위한 가능성과 실천전략, 그리고 이론 및 정책적 시사점을 제언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