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연지영 (백석대학교) 김연성 (인하대학교) 유석천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5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467 - 474 (8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5.12.4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뉴 노멀(New normal)이 된 디지털화(Digitalization)는 신용카드 산업에도 새로운 서비스의 도입과 활용을 촉발하고 있다. 신용카드 회사가 보유한 빅데이터(Big Data)를 분석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별로 맞춤형 혜택을 부여하고 결제와 동시에 할인 혜택을 적용해 주는 서비스 플랫폼인 CLO(Card Linked Offer)가 국내에도 최근에 도입되어 적용되기 시작하고 있다. 신용카드 산업에서 디지털 금융 시대에 새롭게 등장하여 경쟁의 무기로 활용되고 있는 CLO 서비스는 향후 서비스 경쟁의 하나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CLO 서비스가 성공하기 위한 요인을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 회사의 관점에서 빅데이터 활용 관련 이슈를 포함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기존의 거래 비즈니스에서 이제는 정보 비즈니스로 전환되는 신용카드 결제의 새로운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CLO 서비스의 중장기적인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혜택을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향후에는 단순한 서비스의 제안과 활용의 차원을 벗어나 서비스 플랫폼의 구축과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을 위한 투자하는 측면에서의 분석이 필요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