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호웅 (홍익대학교) 김승인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127 - 138 (12page)
DOI
10.29056/jdaem.2023.03.1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 성인의 스마트폰 보급 비율은 94%일 정도로 높다. 그렇기에 오프라인에서 했던 업무를 스마트폰 안에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그중에서도 신용카드 애플리케이션은 현대인의 필수품인데 신용카드 애플리케이션의 주 고객은 MZ 세대로 대표되는 20~30대이다. 이에 본 연구는 국내 신용카드 애플리케이션 중 ‘삼성카드’와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신용카드 애플리케이션의 현황을 파악하고 20~30대를 대상으로 피터 모빌(Peter Morville)의 허니콤 모델을 바탕으로 심층 인터뷰와 동시에 리커트 5점 척도로 설문을 진행하였다. 분석 결과,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이 필수적이다. 둘째, 필수적인 기능들은 한 번에 볼 수 있는 화면이 있어야 한다. 셋째, 필요하지 않은 기능을 없애고 필수적인 기능들 외에 세부적인 기능들도 찾기 쉽게 화면을 구성해야 한다. 넷째, 불필요한 광고성 혜택들을 줄이고 사용자 맞춤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 본 연구는 MZ 세대의 신용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사용경험을 조사하는 데 의미 있는 기초자료로 제공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