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향정 (청주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이선경 (청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청주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학교와 수업 연구 학교와 수업 연구 제1권 제2호
발행연도
2016.7
수록면
37 - 68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업비평이 교사 전문성 신장은 물론, 수업 변화 및 혁신에 기여하고 있음이 많은 연구자들의 연구와 교사들의 현장 실천을 통해 드러나고 있다. 본 연구는 수업비평을 보다 심화, 확대시킴으로 우리 수업문화의 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리더로서의 수업비평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수업비평 전문가의 용어 정의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행해지고 있는 다양한 수업비평 연수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수업비평 전문가 4명을 선정하여 이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기초-심화-전문가 과정의 모형을 구성하고 각 단계에 따른 주요 행동 목표와 활동 내용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