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수 (백석대학교) 이대현 (단국대학교) 전종우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5호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158 - 170 (13page)
DOI
10.5392/JKCA.2023.23.05.15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뮤지컬 브랜드의 브랜드 자산이 관람객의 지각된 가치, Flow 및 지속적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규명함으로써 향후 뮤지컬 기획자들의 뮤지컬 브랜딩 전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뮤지컬 자산 중, 충성도와 인지도는 뮤지컬의 내재적 가치에 유의한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뮤지컬 자산 중, 충성도, 인지도, 이미지, 품질 모든 요인이 뮤지컬의 외재적 가치에 유의한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뮤지컬의 지각된 가치인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는 모두 뮤지컬 Flow에 유의한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뮤지컬의 지각된 가치인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는 모두 뮤지컬의 지속적 관람의도에 유의한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뮤지컬 Flow는 뮤지컬의 지속적 관람의도에 유의한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뮤지컬의 지각된 가치인 내재적 가치, 외재적 가치는 모두 지속적 관람의도와의 관계에서 뮤지컬 Flow가 유의한 매개효과가 있음을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310-001557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