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만 4세 한라반 유아들의 권리존중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참여권을 중심으로
교사교육연구
2020 .01
1학년 예비교사들의 유아권리를 존중하는 교사 역할에 대한 탐구
생태유아교육연구
2020 .01
만 4-5세 버들피리반 유아들의 참여권 존중에 관한 실행과 그 의미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20 .01
유아 ‧ 놀이중심 교육 실행 과정에서 유아 참여권 보장을 위한 교사의 경험 탐색
교육발전
2024 .06
다문화가정 유아에 대한 교사의 침묵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와다문화
2015 .12
관계적 공간 담론에서 바라본 유아들이 경험하는 교실공간의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2022 .08
유아교사의 아동권리인식 및 교사-유아 상호작용이 유아의 참여권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2023 .05
교실환경, 교사효능감, 교사-유아 상호작용, 유아의 인지능력, 창의성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유아교육연구
2015 .01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의사결정 유형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아교육연구
2019 .01
예비유아교사의 아동기 부모경험과 공감능력이 유아존중 및 수용에 미치는 영향: 아동권리인식을 매개로
유아교육학논집
2022 .12
예비유아교사가 유아교육기관에서 실천한 유아권리존중 사례 분석
아동과 권리
2020 .01
교육실습과정 중 예비유아교사가 형성한 실천적 지식과 그 형성과정에 관한 탐구: 교사-유아 상호작용에서의 교사역할을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16 .01
유아참여권을 중심으로 본 미소반의 민주적 교실문화 형성에 대한 실행연구
유아교육연구
2019 .01
장자 읽기 소모임에 참여한 유아교사들의 이야기
교사교육연구
2019 .01
유치원 교실에서 유아의 인공지능 활용 경험과 의미
어린이미디어연구
2025 .03
예비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유아교사 전문성 탐색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5 .01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인식비교
열린부모교육연구
2015 .01
유아교사에서 유아특수교사로 ‘되어감’의 과정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유아특수교육연구
2024 .03
유아교사의 아동인권에 대한 메타포 분석
한국유아교육연구
2024 .09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아교실의 변화와 놀이지원방안에 대한 요구
생태유아교육연구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