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홍영하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305 - 311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원장의 감성리더십과 보육교사의 임파워먼트 및 교수창의성 간의 관계를 살펴 보는데 있다. 이를 위해 충청북도 내에 소재하고 있는 어린이집 교사 44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최근의 리더십 연구에서 인간 감성의 관계에 대한 인식이 중요시 되면서 어린이집 원장의 감성리더십이 보육교사의 적극적인 행동 및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친다는 선행연구가 바탕이 되었다. 본 연구는 원장이 감성 리더십을 발휘한다면 임파워 된 교사는 잠재된 창의적 능력을 발현하여 교수창의성을 증진시킬 것이라는 교육적 효과를 기대해 보며, 교수창의성 향상을 위해 원장의 감성리더십과 교사 임파워먼트의 강화는 아주 중요하다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기대되는 효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