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한중역사포럼 역사분과의 주제
2. 전쟁 기억과 상호 인식
3. 국가 정체성과 동아시아 정체성
4. 정의와 역사적 책임
5. 동아시아 가치와 동아시아 미래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중 역사 갈등의 현황과 과제 - 동북공정을 넘어 미래로
동북아역사논총
2022 .09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비판적 사고를 위한 역사인식과 학습방법
역사와 담론
2016 .10
역사영화를 매개로 한 역사비평의 가능성 : 역사대중화와 역사의 대중문화화 사이에서 역사연구자의 역할을 고민함
사학연구
2016 .03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동북아 역사화해에 대한 인식과 감정 그리고 책임
아시아문화연구
2017 .04
공공역사의 쟁점과 과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23 .02
한일의 역사인식 문제로 인한 갈등, 해법은 있는가
동북아역사포커스
2023 .06
쟁점 기반 해방 3년사 인식과 역사 학습
역사와 담론
2021 .01
한․중․일 역사 갈등, 그리고 역사인식 공유
한중인문학연구
2016 .01
일제강점기 역사 연구 방법론과 역사문학의 거리
문학교육학
2023 .03
학생의 다양성과 역사교육 : 학생의 역사 정체성 및 역사의식, ‘다원적 역사’에 대한 해외 연구 검토
역사교육
2018 .12
역사대중화와 디지털 역사자료 -역사소비의 변곡-
역사민속학
2018 .12
한국 중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에 비친 중국 역사
백산학보
2018 .01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대중적 역사현상의 이론적 메커니즘 - 외른 뤼젠의 역사문화(Geschichtskultur) 이론을 중심으로 -
서양사론
2016 .03
역사교과서, 역사인식, 그리고 시민의식
내일을 여는 역사
2015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