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가연 (한국과학기술원) 박종관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국어교육학회 국어교육연구 국어교육연구 제83집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1 - 48 (4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쓰기 과제를 통해 예비 초등교사들이 가지고 있는 이상적인 문법 및 문학 수업에 대한 인식을 조사함으로써, 수업의 설계 및 실행과 관련된 예비 초등교사들의 인식을 분석하였다. 두 연구자의 질적 내용 분석 및 교차 검토 결과, 이상적인 문법 수업 및 문학 수업의 기술에서 ‘수업 목적’, ‘언어 활동의 위상’, ‘학습자에 대한 기대와 교수자의 역할’의 세 화제가 도출되었다. 그리고 이들 화제를 중심으로 이상적인 문법 및 문학 수업에 대한 인식을 비교․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하여, 교육대학의 국어교육 관련 강의를 개선하기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인식 양상 비교․분석
Ⅳ. 종합적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