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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의 팬덤 형성 방법 연구 : K-POP과 연극의 비교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5 .12
디지털 팬덤 문화에서 패션의 하위문화적 특성에 대한 연구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2020 .01
Real and Virtual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19 .05
한국인의 성향에 따른 아이돌 팬덤 향유 방식 연구
대중음악콘텐츠
2021 .01
LED 버추얼 프로덕션의 가상 공간 배경 방식과 스튜디오 유형에 의한 콘텐츠 제작 특성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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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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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3
TOE 프레임 워크를 사용한 버추얼 아이돌의 문화 콘텐츠 메타버스 활용 사례 연구 -플레이브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4 .12
Virtual Space in Design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19 .05
스포츠 팬덤을 활용한 기부 서비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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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10
가상성 개념 분석을 통한 버추얼 휴먼 개념 정의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3 .11
본질적 팬덤과 동일시 및 온라인 구전의도의 관계: 미국 대학생들의 스포츠팬덤 분석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16 .02
버추얼 태권도의 학문적 가능성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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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5
Virtual Recov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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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6
가상현실치료와 대표적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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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01
사이버 아이돌 제품의 감성 디자인 연구 - 도날드 노먼의 정감 3단계 이론 분석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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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형 메타버스에 나타난 가상패션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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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F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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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버추얼 유튜버 적용사례와 제작연구 - 2D 버추얼 유튜버를 중심으로 -
영상기술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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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리얼리티 관점에서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디지털 메이크업에 관한 연구 - 국내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중심으로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4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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