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홍 (연세대학교) 오상도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97 - 109 (13page)
DOI
10.17053/jcc.2023.26.1.00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창업보육선터 멘토링 교육 서비스의 기능이 초기창업기업 구성원의 조직몰입도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변수들 간의 관계 및 효과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국 창업보육센터에서 시행하는 멘토링 교육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238부의 설문을 표본으로 경로모형을 구성하였으며, 상관관계분석과 경로분석을 통하여 가설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 멘토링 서비스의 기능, 멘토-멘티 신뢰감, 멘토링 서비스의 공정성 지각, 조직몰입도, 직무만족도는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상관관계를 보였다. 멘토링 서비스의 기능은 신뢰감, 공정성 지각, 조직몰입도, 직무만족도에 모두 유의한 효과를 보였다. 멘토링서비스기능-공정성지각-직무만족도 경로의 간접효과도 유의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