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22 개정 국어과 ‘듣기·말하기’ 영역 교육과정의 쟁점과 개선 과제
청람어문교육
2023 .05
중국의 한국어 듣기 교재 분석 연구
새국어교육
2020 .01
중국 대학 한국어학과 초·중급 듣기 교육과정의 개발과 개선 방향 -북경대학교 조선(한국)언어문화학부 학습자-교사 집단의 인식 및 요구 조사를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2020 .01
경청지수를 활용한 대학생의 듣기-말하기 수업방안 고찰
인문사회 21
2019 .01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주요 쟁점과 향후 과제–공통 교육과정 ‘국어’를 중심으로 -
청람어문교육
2015 .01
국어과 교육과정의 ‘태도’ 범주 교육 내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 -듣기·말하기 영역을 중심으로-
새국어교육
2023 .06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문법’ 영역 개발의 논리와 교육적 대응
청람어문교육
2023 .03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계열성 - 초등학교 국어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
새국어교육
2016 .06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화법과 언어’ 과목의 개발
청람어문교육
2024 .05
가족센터의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항 분석 연구: 말하기와 듣기 영역을 중심으로
인문사회 21
2022 .10
2019 개정 누리과정 영역-내용과 2015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1-2학년군 교과-성취기준의 연계성 분석
초등교육연구
2020 .01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으로서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문학 영역의 점검
새국어교육
2023 .03
듣기 교육에 관한 학생의 인식 연구
청람어문교육
2018 .01
한국어 듣기 이해와 듣기 효능감, 듣기 전략, 듣기 불안, 듣기 노출 시간의 상관성-태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2017 .01
학문 목적 한국어 듣기 평가의 구인 선정 연구 -전문가 델파이 조사를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2022 .12
‘자신 있게 말하기’ 지도에 대한 고찰
청람어문교육
2020 .01
고등학교 일본어 교과서의 말하기 활동 분석-2009개정교육과정 ‘고등학교 일본어Ⅰ’을 중심으로-
일본어교육연구
2017 .01
교육적 의사소통을 통한 말하기 불안 해소 방향 연구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2024 .09
2015 교육과정 초등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분석 - 신 교육목표분류학을 적용하여
교육종합연구
2020 .01
한국어 기능 교육: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교육 연구의 성과와 과제
한국어 교육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