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체계에 기초한 2007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과 미국의 차세대 과학 표준(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의 성취기준 비교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따른 2015 개정 초등 음악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분석
예술교육연구
2020 .01
Bloom의 신 교육목표 분류학에 기초한 2015와 2022 개정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정보 과목 성취기준 비교 연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4 .11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2015 개정 초등 실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분석
실과교육연구
2020 .01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법 영역 성취기준 진술 분석
시민교육연구
2023 .03
2022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진술 분석
초등과학교육
2024 .04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에 따른 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초등학교 3∼4학년군 성취기준 분석 및 2015 개정 교육과정과의 비교
초등과학교육
2024 .07
교육목표분류학을 활용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발전방안 탐색: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연구
2019 .01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체계를 활용한 2015 개정 여행지리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인지적 영역 분석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4 .02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경제 영역 성취기준 진술 분석
시민교육연구
2017 .01
정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구성적 의미 기반 분석 방안 제안 - 2015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의 추상화와 알고리즘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1 .08
고등학교 통합사회 과목의 성취기준 비교 분석: 2015 개정 및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25 .03
2022 교육과정 중학교 정보 과목 성취기준 변화분석 -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체계를 활용하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4 .10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실과 교육과정 중 정보교육 관련 내용 요소 및 성취기준 분석: 2015 개정 교육과정과 비교하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도덕과에서의 윤리적 시민교육 성취기준에 대한 비판적 고찰
도덕윤리과교육
2020 .08
2019 개정 누리과정 영역-내용과 2015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1-2학년군 교과-성취기준의 연계성 분석
초등교육연구
2020 .01
2022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개발에 대한 일고찰
초등교육연구
2023 .05
핵심 성취기준에 따른 교육과정 재구조화의 논리 -사회과 법교육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5 .06
성취기준 적용 사례 연구 :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한국초등교육
2020 .01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계열성 - 초등학교 국어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
새국어교육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