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민희 (서울여자대학교) 이지현 (서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디자인리서치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522 - 535 (14page)
DOI
https://doi.org/10.46248/kidrs.2023.1.52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속에서 새로운 소비자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메타버스 커머스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메타버스의 기술적 측면에서의 연구는 활발하나, 사용자 관점에서의 연구는 부족한 상태이며, 그 중에서도 메타버스를 커머스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경우에 대한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의 연구는 매우 미비하다. 때문에 본 연구는 메타버스 커머스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연구하고자 하였으며, 실시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구매로 전환시키기 위해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과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한 메타버스 커머스 서비스를 ‘커뮤니케이션 중심 메타버스 커머스’로 정의하여 연구 범위로 설정하였다. 그리고 사용자 경험 리서치를 시행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중심 메타버스 커머스 서비스에서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UX 가이드라인을 제안하여 서비스 기획 및 리서치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