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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제작에 관한 사용자 경험 분석 - 제페토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24 .02
시공간 메타버스 역사문화콘텐츠 유형에 관한 연구
한국융합과학회지
2024 .08
게임과 비게임 메타버스 콘텐츠에서 나타나는 유형의 융합화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1 .09
커뮤니케이션 중심 메타버스 커머스 서비스 사용자 경험 리서치 및 가이드라인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3 .03
메타버스 내 UGC 생산 및 소비에 대한 사용자 경험 및 유형 분석
한국디자인포럼
2022 .05
지방자치단체의 메타버스 디자인과 활용전략 - 의정부시의 메타버스 디자인을 사례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생성형 AI를 활용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연구 현황 분석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메타버스 모델 하우스에 대한 세대 간 사용자 경험의 차이 -x세대와 z세대를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5
생성형 AI를 활용한 창작 과정에서 사용자 의도 반영을 고려한 이미지 변형 기능의 인터랙션 디자인 연구
산업디자인학연구
2024 .03
제품 아이디어 발상 지원을 위한 이미지 생성 AI 도구의 개선 방향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5 .02
메타버스를 위한 효과적인 모델링과 맵핑에 관한 연구 -제페토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2 .12
메타버스형 가상 박물관의 사례 연구에 따른 발전 방향 제안: 개인화와 공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2021 .08
문화인류학적 연구를 활용한 메타버스 공간의 사용자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05
메타버스 오피스 내 업무환경 및 사용자 경험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11
메타버스 게임에서의 사용자 참여도 향상 전략 연구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로블록스>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23 .06
3D애니메이션 기술로 본 메타버스 현존감 구성요소와 발전 방향성 연구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22 .10
도시의 공간 패턴 분석을 통한 메타버스 기반 근접성 향상 실용화 방안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3
메타버스 플랫폼의 혁신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3 .03
메타버스 교육과 몰입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3 .12
창작자의 눈으로 본 생성 AI: 디지털 창작 과정에서 의도를 반영한 이미지 생성 방식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4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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