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도형 (동국대학교(서울))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4권 제7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25 - 40 (16page)
DOI
10.20462/tebs.2023.12.24.7.25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디지털콘텐츠 구독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혜택 요인과 희생 요인이 지속적이용 의도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연구방법으로는 연구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 사용의도가 가장 높은 요인은 즐거움 40.8%, 사용용이성 26.4%, 유용성 23.4%, 지각적비용 17.5% 순으로 확인되었으나, 지각된 리스크는 유의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디지털콘텐츠구독 서비스에서 MZ세대는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강조하며 지속적 이용을 선호한다. 이를 위해 사용자 취향에 기반한 개인화 추천이 중요하며, 신선하고 독특한 즐거움을 제공하여 고객의 기대를 유발해야 한다. 기업의 고객을 유치를 위해 고려해야 할 주요 요인을 식별하여 학계와 업계에 시사점을 도출하여 기여하고자 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 방법
Ⅵ. 연구 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