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은광하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487 - 496 (10page)
DOI
10.5392/JKCA.2024.24.02.4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학교 수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언플러그드 활동을 위한 보드게임제작 커리큘럼에 관한 연구이다. 컴퓨팅 사고를 향상하기 위하여 보드게임제작을 통해서 순차, 반복, 조건 원리 중심의 프로그램 절차적 사고를 함양시킬 수 있는 수업이다. 또한, 미술창작 활동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수업으로 기획 실습에서 보드게임제작 체험까지 팀 협업으로 진행되는 코딩개념 및 원리 이해기반 기획&미술 체험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연구된 수업 커리큘럼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자유 학년제의 언플러그드 활동 수업으로 운영하였으며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 설문을 통해서 커리큘럼 적합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476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