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서영 (동명대학교) 황우념 (동명대학교) 이정기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영상문화콘텐츠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통권 제32집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109 - 143 (35page)
DOI
10.24174/jicc.2024.06.32.1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무엇이 20대의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레이션 편의점 PB상품 구매를 이끌어 내는가. 이 연구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실증적인 해답을 제시해 보고자 했다. 연구결과, 첫째, ‘짱구는 못말려’ 이용 빈도 고집단은 저집단에 비해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편의점 PB상품 구매의도가 높았다. 둘째,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편의점 PB상품 속성 변인 중 쾌락성과 유행성, 계획행동이론 변인 중 태도, 인지된 행위통제, 사회적 동조 변인이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편의점 PB상품 구매의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Ⅱ. 이론적 논의
Ⅲ.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