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미선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김승인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54권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49 - 6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요구되는 소비자 만족을 위한 PB 상품 프리미엄 전략에 관한 연구이다. 최근 소비 경향을 보면, 경제·문화·사회적 요인으로 1인 가구가 증가하며 새로운 소비트렌드가 형성되었다. 그중에서도 편의성 추구, 간편식 소비를 선호하는 소비층이 늘어나면서 편의점이 주요한 유통 형태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타 유통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하여 급증하고 있는 편의점의 PB 상품은 품질과 다양성 면에서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한국과 사회적 구조가 비슷하며, 특히 PB 상품이 발달 된 일본의 사례연구를 통하여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여 만족할 수 있을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 프리미엄 전략이며, 첫째, 1인 가구 중에서도 다양한 층의 고객을 위한 ‘타깃을 세분화한 프리미엄 전략’, 둘째, 다양한 상품 속에서 고객의 상품 선택을 위한 ‘패키지디자인의 프리미엄 전략’, 마지막으로 상품에만 국한하지 않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가치 차별화 프리미엄 전략’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