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원영 조유영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12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1,505 - 1,51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Hi-Edu 모델을 적용하여 혼합형 글쓰기 수업을 설계하는 것이다. Hi-Edu 모델은 제주대학교에서 새롭게 제시하는 수업 모델이며, 몇 가지 교수 방법과 교수 환경의 혼합을 목표로 개발된것이다. Hi-Edu 모델의 세부 사항으로는 문제 중심 학습(Hi-Edu 1), 플립 러닝(Hi-Edu 2)의 두 가지교수 방법과 하이브리드 러닝(Hi-Edu 3), 블렌디드 러닝(Hi-Edu 4), 원격수업(Hi-Edu 5)의 세 가지 교수 환경이 제시된다. 또한 Hi-Edu 모델은 혼합 방식에 따라 하이브리드 러닝 기반의 제1유형(Hi-Edu 3 + (Hi-Edu 1 + Hi-Edu 2)), 블렌디드 러닝 기반의 제2유형(Hi-Edu 4 + (Hi-Edu 1 + Hi-Edu 2)), 원격수업 기반의 제3유형(Hi-Edu 5 + (Hi-Edu 1 + Hi-Edu 2))으로 분류된다. 이렇게 분류된 유형들을상황에 맞게 적용한다면, 혼합형 수업을 설계할 수 있다. 특히 이 연구에서는 글쓰기 수업에 Hi-Edu 모델을 적용하여 혼합형 글쓰기 수업을 설계하고, 그 특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검토
3. 혼합형 글쓰기 수업 설계
4.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39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