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서연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
저널정보
이중언어학회 이중언어학 이중언어학 제95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1 - 27 (27page)
DOI
10.17296/korbil.2024..95.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실 발음 교육에 대한 선행 연구 결과가 교육 현장에 반영되어 있지 않다는 점에 주목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질적 연구 방법인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통해 현실 발음 교육에 대한 한국어 교사들의 견해를 살펴보았다. 향후 현실 발음 교육 연구에서 교육 내용의 기준과 범위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교사와 학습자를 위한 교과서에 적절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제시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언어 현실을 반영한 교재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습자가 풍부한 언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