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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프로그래밍 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학습 몰입도,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연구논총
2024 .02
Exploring Minecraft as a Tool for Learning in the K-12 Classroom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0 .09
마인크래프트 활용 교육 연구 동향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2 .08
게임기반학습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교 1학년의 학습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마인크래프트 활용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연구논총
2021 .01
기존 수업과 메타버스 활용 수업에 대한 학습자의 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K대학교를 중심으로
산업혁신연구
2024 .03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이 제공하는 교육 자료의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메타버스를 활용한 학습공동체 활동이 대학생의 메타버스 리터러시와 학습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미래교육학연구
2024 .03
메타버스 환경의 융합(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통한 학습자 태도 및 만족도 분석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22 .06
메타버스 활용 교육의 국내 경험적 연구 동향 분석
열린교육연구
2023 .01
가상환경 시대의 온라인 학습에 대한 학습자 경험 분석
동학학보
2024 .06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한 지리 학습의 교육적 효과: 학습 흥미, 학습 몰입감, 학습 만족도를 중심으로
교사교육연구
2024 .06
비대면 기술직업교육훈련을 위한 메타버스 클래스룸의 학습환경 설계요소 탐색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22 .12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SQL 언어 교육 방안 탐색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샌드박스형 게임을 활용한 게임기반학습이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학습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6 .01
대학 수업에서 학습 몰입과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내 · 외적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탐색
아시아교육연구
2015 .09
사범대학 메타버스 게더타운 활용 수업 사례 연구: 교수자의 교수․학습 설계와 실행 경험을 중심으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24 .08
자기주도학습 능력 강화를 위한 사회적 실재감 기반 메타버스 학습 환경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2 .08
메타버스의 경험적 특성과 미술교육: 인지 학습이론과 경험적 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미술교육연구논총
2023 .05
대학의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경험한 학습자의 학습동기가 학습몰입, 학습만족 및 수강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
2022 .12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교육대학원 수업에서 학습자의 학습실재감과 몰입감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문제연구
2022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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