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언숙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일산백병원 가정의학과)
저널정보
대한금연학회 대한금연학회지 대한금연학회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26 - 27 (2page)
DOI
https://doi.org/10.25055/JKSRNT.2024.15.1.2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호에서 김진영 등이 “신종담배의 마케팅 전략과 담배 사용의 관련성: 문헌고찰”에서 체계적 문헌고찰과 기존 국내 연구를 통하여 담배회사의 마케팅으로 인해 전자담배와 함께 체중감소, 금연, 독성이 적어 덜 위험함 등 잘못된 메시지가 전달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이와 같은 잘못된 콘텐츠가 금연정책의 규제 범위에서 벗어난 소셜미디어를 통해 청소년에게 노출되고 있고, 담배관련 콘텐츠에 노출된 경우 현재 흡연가능성이 높았고, 비흡연자의 담배사용 감수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보건학적으로 심각한 문제임을 강조하였다. 이에 새로운 담배회사의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고 소셜미디어가 포함된 규제 등 새로운 금연 전략 등 대책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