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목기침 (우석대학교) 정승훈 (우석대학교)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학교체육연구소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17 - 3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교양 체육 교수자의 피드백이 교수자 만족, 긍정적 감정 및 운동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과 교수자 만족과 긍정적 감정이 운동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교수자 만족, 긍정적 감정, 운동지속의사를 높일 수 있는 교수자 피드백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 대상은 교양 체육 수업이 진행되었던 8곳의 지역 대학에서 학교별 40부씩 총 320부의 설문지를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여 최종 311부가 결과분석에 사용되었다. 자료처리 방법으로는 SPSS 26.0을 사용하여 타당도와 신뢰도를 분석하였으며, 회귀분석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였다.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교양 체육 수업 교수자 피드백 중 긍정적 비언어, 긍정적 일반, 수행지식 피드백 순으로 모든 구성 요인이 교수자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교양 체육 수업 피드백 중 긍정적 일반, 수행지식, 긍정적 비언어 피드백 순으로 모든 구성요인이 긍정적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교양 체육 수업 교수자 피드백 중 긍정적 비언어, 긍정적 일반피드백 순으로 운동지속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교양 체육 수업 참여자의 긍정적 감정과 교수자 만족은운동지속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