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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oo Kyun Kim (Jeju National University) Iqbal Muhamad Ali (Jeju National University) Min Woo Ha (Jeju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29권 제10호(통권 제247호)
발행연도
2024.10
수록면
165 - 17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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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은 물리, 그래픽, 애니메이션, AI와 같은 다양한 모듈의 통합을 간소화하고 개발 속도를 높이는 데 필수적인 도구이다. 본 연구는 현대 게임 엔진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하며, 고급 렌더링 기술, 그래픽 API, 물리 시뮬레이션, AI 통합, 오디오 시스템, 네트워킹, VR/AR 및 개발 도구를 다룬다. 또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물리 기반 렌더링, 콘텐츠 생성 및 지능형 NPC를 위한 머신러닝, 클라우드 게임, 뇌-컴퓨터 인터페이스와 같은 새로운 입력 방법 등 최신 발전 사항에 대해 분석한다. 본 논문은 게임 엔진의 발전을 이끌 미래의 방향성, 특히 플랫폼 간 지원 향상 및 신기술 도입에 대해 분석하고, 분석 결과는 개발자, 연구자 및 업계 전문가에게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요약
I. Introduction
II. Preliminaries
III. The Proposed Scheme
IV. Current State of the Art Techniques for Game Engines
V. Conclusion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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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151-25-02-090981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