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봉 (Shandong University)
저널정보
이중언어학회 이중언어학 이중언어학 제96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27 - 61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습자의 입장으로 교실에서 발생한 침묵의 원인, 기능을 밝히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렇게 위해서 중국인 대학원생 3명을 대상으로 사례 연구를 실시하여 학습자들의 관점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반구조화 인터뷰, 학습일지, 수시 인터뷰 등 자료를 수집하였다.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학습자들이 공동체에서 다른 참여 패턴을 보이며 침묵의 원인으로는 '개인으력 부족', '상황.맥락의 영향','경제적인 선택','투자적인 선택' 등이 분석되었다. 학습자들의 침묵을 이들의 사회화와 연결시켜 봤을 때, 침묵을 일종의 축적 과정으로 볼 수 있으며 학습자들이 공동체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문화 관습 그리고 행동 양식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어 줄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